우렁이두부쌈장
페이지 정보
글쓴이 : 우렁이천국
조회 : 2,163회
본문
봄이 되면서 입맛 없다 하는 분들 많으시죠?<?xml:namespace prefix = o />
요즘처럼 나른해지며 입맛이 없을 땐 우렁이두부쌈장을 만들어 보세요.
나도 모르게 어려운 일을 뚝딱 해 놓고 가는 우렁이 색시처럼, 갑자기 따뜻해진 날씨로 잃어버린 입맛도 한번에 되돌려 올 수 있게 할거에요.
우렁이는 귀신 눈같이 밝아진다고 해서 귀안청이라고도 불려졌다고 하네요.
육류와 맘먹을 정도의 단백질을 함유하면서도 지방이 적고 칼슘과 철분이 많이 들어있다고 하니 여기에 두부와 각종 야채를 넣은 우렁이두부쌈장 하나라면 여러 반찬이 필요 없겠죠?
쌈장답게 쌈 채소에 싸서 먹어도 좋지만 요즘 한창인 부추에 고춧가루. 까나리액젓. 통깨. 참기름 약간씩을 넣고 버무려 밥 위에 얹은 뒤 우렁이두부쌈장을 넣고 쓱쓱 비벼 드셔도 별미랍니다.
** 우렁이두부쌈장(240밀리 1컵 기준)**
우렁이 1컵. 호박 1/4개. 양파 1/4개. 감자(소) 1개. 두부 1/3모. 청양고추 2개.
된장 4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작은술. 꿀 1큰술. 콩가루 1큰술. 들기름 1큰술.
다시마 우린 물 1/2컵
1. 호박. 양파. 감자는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썰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준비해요.
2. 우렁이는 쌀뜨물에 담갔다가 주물러 찬물에 헹궈 준비하세요.
3. 뚝배기에 들기름을 두르고 호박. 양파. 감자와 두부를 으깨어 넣고 볶아 주세요.
4. 된장과 고추장. 고춧가루를 넣고 잘 어우러지도록 섞어주세요.
5. 우렁이를 넣고 한번 볶은 뒤 다시마를 우린 물을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6. 불을 줄여 10분 정도 끓인 뒤 청양고추와 꿀 1큰술. 콩가루 1큰술을 넣고
한소끔 끓여 완성해요.
다소마미님 : 쫄깃쫄깃한 우렁이가 듬뿍 든 쌈장으로 맛있는 봄 맞이하세요~